Remonter

고급주택, 잘 지어진 건물들에서 나타나는 고급스러움은 비용에 비례하지 않습니다.
작은 디테일이 주는 가성비로 고급스러움을 표현하는 방법들을 소개합니다.

선의 의미

단지 “선”​그뒤에 숨은 의미들​붓의 스침의 의미처럼​간단하고간결하고날카롭고부드러워야 “선”이다.​단지 그 “선”이 아니라선이 주는 의미와 끕이 있다​2013.연구실

Lis

문화를 파는 사람

1950년대 지은 브라질리아​누군가는 문화를 만들고문화를 누리고그 문화를 판다.​그게 끕이다.​브라질리아. 세계 문화유산​오스카 니마이어105세를 일기로 2012년 타계

Lis

Vérité immuable

멋진건 비싼재료만 가능한게 아니다.​한가지만 잘해도 멋져진다.​10m * 20미터 거실을 만들고싶다.​비워있어도아무것도 금칠안해도​단지 쇼파에단지 당구대단지 식탁단지 조명​뭐 그쯤이면 좋지~ .​좋은공간에서좋은사람들과 있으면“끕”있는 사람이…

Lis

Le bâtiment est comme une galerie d'art

늘 그런생각​건물이 미술관건물이 음악당건물이 쇼룸건물이 에버랜드건물이 마음회과건물이 자연​이길​바랜다.​때문에​장식따위 없이​아무것도 안하고깨끗하길 바랜다.​어느 멋쟁이 인친님 말씀처럼“채워지는건 사람”이기에????

Lis

L'immeuble de bureaux doit être conçu comme un espace culturel.

공장을 지을때​사옥처럼문화시설처럼​지어야한다​공장 사장이더라도문화관장 처럼​그맘을 가져야한다​작년 7월에 부산에가서 본첫 인친님께 드렸던 말​커피를 하더라도​그림을 보여주고음악을 들려주어​문화속에서 커피를마시게 해주라 했던그때의 그 말 처럼​​그래야…

Lis

Exposition pour évaluer la valeur du bâtiment

권소장님과 품평회. 하나하나꼭꼭꼭 이야기를한다. 기획의 의도를 이야기한다.그리고시공결과를 이야기한다 공사비 이야기도 듣는다.그야말로 종합 품평이다. 중요한것이 대상이지작은것이 대상이 아니다. 수십, 수백개의 이야기를하고마지막 질문을…

L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