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uz e iluminação

건물의 완성도를 높이는 중요한 자연의 빛 그리고 인공 조명의 역할
빛을 잘 다루면 더욱 멋진 건물이 되는 방법을 전달합니다.

Abrindo espaço com luz

빛을 공간에 그리는것은 최고난이도의 기획과최고난이도의 구조적 기획이 따른다 당대 최고의 건축가 “스티븐홀” 그는 건물에 빛을 그릴때 빛이 공간에서  어둠과 어울리는것을…

Ler

Quando a luz e o espaço se encontram

빛이 굴절하는 원리는빛이 “물질에 따라  진행하는 속력의 차”이다. 빛은 역시  최고의 “끕”이다. 건축은 그중에서 빛은  자연적인것으로 접근하는게 “진리”다 스티븐홀. 2000년대들면서…

Ler

Refração de luz

인친님께 사진사용 승낙받고 가져온 사진. 멎지다. 빛도 그속의 사람들도. 빛은 굴절을한다. 입사광선이 일정각도로 진행시 물의 접촉지점인 법선면(물표면)에서 물속에경계면에서 꺽여나가는 굴절광선….…

Ler

Espaço dado pela luz

빛은 열린공간도 영역을 나눠준다. 빛은 시간에 따라 같은공간도 빛의 방향에따라 배경 형태에 따라서 공간을 박진감 있게 한다. 빛은 계절에 따라서 그…

Ler

Luz abre espaço

공간에 임펙트를 주고 공간의 기능에 부합한다. 2000년의 세월이 여기있다. <로마 판테온 역사.> 판테온 안에 서 있으면 역사의 숨결이 절로 느껴지는…

Ler

Cor clara

빛의 색 불광동성당 빛은 색을 입는다. 그것은 인간의 감각을 움직이게하고 시신경계를 자극시킨다. 인간을 바꾸는것 빛이다. 빛을 쓴다는것은 바로 “끕”중 최고다.…

Ler

조명의 배치방법

속살이 보이지 않아야한다. 조명의 전구가 보이지 말아야한다. 현휘를 발생시키고 집중을 못하게 방해만 할뿐이다.? 조명기구는 안보이고 빛에의한 공간만 보여야 최고다?

L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