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기당하지 않기

다양한 건축 사기사례를 통해서 미리 예방하는 건축사기
사기 당하지 않고, 건물을 짓기 위한 가이드

설마가 사람잡는다 (날라리 공사)

누가했는지 모릅니다.​작업자에게 물어봅니다.​이거랑, 이거랑,이게 있을때​반장님이 라면어떻게 날라리 공사를하시겠습니까?​정석은이렇게지만 “나도 쉽게하려면이쪽 라인이 더쉬울듯 합니다.”​음. 공감합니다​장비오라해서 까세요.​단 30cm지점 조심하세요저라면 깊이 안했을듯 합니다.​“설마요”​네설마가…

읽어보기

집장사를 위한 타운하우스 주택

집장사에게 dm이 왔다한동안 분양쪽 일을 안했다​타운하우스 100채, 200채​음. 물론 한번하면“양”으로 승부하니 돈벌고 좋다판매도 잘되서 소문나서좋다​그런데 고까이~​경험상 상품기획 했던것들이좋아 소문도나고 그바닥에선아는사람은…

읽어보기

지인을 통한 날림공사

참 잘~한다.​난 몰라​이런현장 2번다시생각하고싶지 않다.​건물주 형이 시공자이신데이렇게 하신다.​친 동생집을 이렇게 짓고 계셨다헐!​헬​늘 말씀드리지만지인분치고 공사잘하는분 20%쯤 되는듯.80%는 속상해 하신다.

읽어보기

건물, 집 짓을때 “돈”보다 중요한 것이 있다

집에서 그간 빌딩4개는 지었다.단독은2번지었다.​빌딩짓고 집지을때 4개를지으셨던 아버지와 나는기본적인 가장중요한것만말해준다.​1.실력자를 만나라 그게 우선이다2.돈보다 더 큰게있다.​누나, 매형, 친형, 동생 sky나왔다.다들 똑똑하다.​똑똑해서? 알아서…

읽어보기

부실공사 “기우뚱 오피스텔”

지하수에 대해 말씀드리고부실공사 시리즈는 요까이~하겠습니다.​유명하죠.​이름까지 지어졌더군요“기우뚱 오피스텔”​지금은 3cm이내로 회복 했다더군요.다행인지는 잘 모르겠으나 다행입니다.​문제는 2가지 입니다.​1.오피스텔이 연약지반(땅이 단단하지 않아서 하중이 크면…

읽어보기

예상치 못한 건축물 하자는 존재하지 않는다

건축하는 이들도 이건 모르실꺼다​이사진 한장에 담긴문제는 뭘까?​1.타일의 불량시공?​2.타일을 쓰지말아야할곳에 쓴거? ?사진을 자세히보면 둘다 아니다.​3.타일이 ?뾰쪽하게 솟아올랐다.타일이 솟아올랐다는건​4.타일시공과는 상관없다.여기서나타난 문제는 ?”하중”과…

읽어보기

시공 불량은 철거대상 및 공사 정지 대상이다

좀 이상하지 않으세요?​첫번째사진철골을 바닥에 고정시키는앙카(은색2개)가 작다고느껴지시나요?​두번째 사진이건 일반인이 아시기어려운 것인데큰 볼트너트와 용접이 보이죠.?​1.볼트너트가 구조용이 안쓰고 일반철물점 것을 썻고 ?​2.용접이 구조용접이…

읽어보기

안전한 외벽을 만들려면 기본에 충실해야한다

벽돌은 시공의기본이 4개면에 시멘트몰탈로 ???접착해야한다.그게 기본이다.​이유는 벽돌의 구조적특징???이 그러하기 때문이다.​물론 철근콘크리트 구조의외벽구성이 벽돌인것 뿐이니 안전할까???안전하지않다.​4면에 몰탈이 시공되었어안하나2면만 시공되었다면성능은 50%가아닌 30~18%?가…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