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

용도에 맞는 완성도 높은 인테리어를 소개합니다.

색상을 사용하는 목적

예술계통 작가분들이쓰는 색의 목적과 기획자가쓰는 색의 목적은 다르지않다.다만 조금더 단순한 색, 규모의 색일뿐이다.​자연석재의 색상 질감 결정내부페인트의결정.​그것은 건물 용도, 인지성기능성, 의도성이…

읽어보기

20년동안 사용되는 인테리어 디자인 사례

Sbi​이 공간은 오래된곳이다.​그렇지만​지금이라고 해도 손색이 없을정도다.​오래됐다20년​20년동안 인테리어 안바뀌었다.​왜일까?​돈이없어서? 아니다​할이유가 없기 때문이다.​즉 처음부터 잘하면오래간다.​그게 진실이다.?​1년전몇년되었을까요? 라는 질문에​20년을 맞추신분 딱! 1분이셨다. 8024님?

읽어보기

원하는 공간을 얻고자할때 필요한건 “대화”다

공방을 지을때많은이들이 실수를 하는것은​ 건물의 높이 빛의 사용 다용도성 4.색 5.등등등 무수히 많다.​때문에​가급적 기존 공방을보고기존공방의 시스템을보고, 많은대화를 해야​보다,조금더,재미있게​할수있다.​때문에​대화가 필요하다​Industrial Warehouse

읽어보기

방은 벽이 없어도 된다.

꼭 벽이 아니어도 된다.​좁은공간을닫힌공간으로 하는건폐쇄적이다.​꼭 그럴필욘없지 않을까?​일본은 좁은구획을 하지만그렇다고 닫힌공간으로 만들지는 않다.​옛 우리나라 한옥도 크기는 좁지만닫힌공간으로 만들지 않았다.​그럼 언제부터 그리…

읽어보기

5가지의 거실

거실의 종류는 다양하다.​쇼파가 있고음악듣는 의자와 악기들이있고티비를보는 곳이 있다.​약간섞으면음식을 먹는곳도 거실이다.​이사진단한장에5개의 거실이 있다.​그게 거실인것이다.​New York Style Loft in Downtown Barcelona =06​?건축설계…

읽어보기

내부 공간을 가득 채우려 하지말라

이것저것 장식을 하지마라없는듯. 없는듯. 없는듯 없는듯해야한다. 숨겨있어야하고비어있어야한다. 그래야 쉴시간이 생긴다. 커피를 마실수있는음악을 들을수있는수다를 나눌수있는 시간말이다. 본사람이 있지만써본사람은 그맛을 안다 좋다는걸.Stanton

읽어보기

스타트업 사무실 공간의 경계

작은 오피스는 경계를 없애야한다. 칸인듯 칸이 아닌듯 열리고 닫힐줄알아야한다. 그래야 공간을 넓게 공간답게 사용할수있다. 그럴려면 몇가지 생각을해야한다. 숨기는 생각들 말이다.…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