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수지리

건물을 짓는데 있어 풍수지리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건강과 재물을 지키는데 중요한 풍수지리 지식을 전달합니다.

100년을 내다보며 해야할 일

인친님네 어르신을 모실터를 보러가는길​집은 양택묘지는 음택​가끔하는일“터”찾기​작은 흠이 있는 명당 보다는무해무탈한게 좋다.​작년엔메모리얼파크에서 수십 ~ 수백개를 보고 그중 으뜸인걸 만났다.​이렇듯살아서도 인연이 되어야…

읽어보기

좋은 땅을 찾는 즐거움

오늘 참 즐겁다.예쁜땅.​건물주분께서땅을 만나기위해몇개월동안 발품팔며땅을 찾은시간​그 시간을다 채우고도 남을땅이낮에도, 밤에도 예뻐보여너무 즐겁다.​그렇다​어느부분은 너무좋고어느부분은 부족하고그렇지만나또한 몇개월에 한번볼까 말까한 땅을보니너무 즐겁다.​간만이다. 반갑다.너를보니…

읽어보기

악조건을 모두 갖춘 땅

인친님이 아닌 한다리건너아는분의 땅이다.​아구구.?​땅고르는 것 올린걸 보셨다면안사셨을 것이다.​“악조건이 풀셋트”다.​.그럼에도 또다른 한계가 있다​건폐율은 40%용적율은 100%땅면적 120평​ㅋ 여기까진 문제가아니다 진짜문제는 120평 이땅을…

읽어보기

높이 차이 8미터의 땅

옹벽을설치 해야하는 등단차높이는 경악스럽지만​건축적 접근이 입체적인무궁한 가능성이 있는땅.​않좋은듯좋은듯. 한땅.​면적한계를 면적증가로 만들고민.​계단식으로 지형에 순응하는방법 고민​토목공사비를 건축공사비화시키는 방법이고민.​인접건물들과의 시야각의 충돌을 회피하는고민.​Power is…

읽어보기

살기좋은 곳의 풍수적인 기준

이중환의 택리지1690년 ~ 1752년​오로지 실학적인 안목에서 서술되어 시대를 막론하고 많이 읽힌 책이다.​살기좋은곳1.지리(들, 산, 흙빛, 물의방향)2.생리(기름진땅)3.인심(풍속)4.산수(정서적으로 유람 할수있는곳)​아파트 더라도이는 크게 다르지…

읽어보기

프로들은 서류부터 본다. (등기부등본)

?땅, 건물의 역사는 서류에서도50%는 알아볼수있다.​몇천평의 필지를 쪼개고, 찢어서100여평의 땅으로 주소를 받았어도 .​?서류엔 남는다.정확히 말하면 “폐등기부”를 확인하면 된다.​논,밭, 등등등 도 확인되지만무엇보다.​?그땅어서…

읽어보기